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청약

세종자이더시티 분양가 및 자금 마련 계획 알아보기! (계약금, 중도금, 잔금)

세종자이더시티가 낮은 분양가에 추첨제 물량도 많고 전국 어디에 살아도 청약을 해볼 수 있다는 건 알겠는데 도대체 자금은 어느 정도 필요할까요? 미리 계획 세우실 때 참고할 수 있도록 정리해 보겠습니다. 

 

 

 

분양가 및 자금 마련 계획

세종자이더시티 분양가는 평당 1,260만 원 대로 평형 및 층수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 계약금 20%, 중도금 60% (6 회납), 잔금 20% 순으로 납입해야 하는 건 동일합니다. 

 

따라서, 전용면적 101㎡ 의 공급가 5억을 기준으로 예로 들어 설명해 보겠습니다. 

 

▶ 계약금 : 5억 * 20% = 1억은 본인 자금으로 반드시 필요합니다. 

 

▶ 중도금 : 5억 * 60% = 3억은 총 6회로 나누어 5천만 원씩 내야 합니다. 단, 40%(2억)까지 중도금 대출이 가능하므로 나머지 1억은 본인 자금이 필요합니다. (중도금 5, 6 회납 시 각 5천만)

 

[참고] 자금이 부족한 경우 중도금 2회분인 1억에 대해 연체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즉, 중도금 1~4회는 중도금 대출을 받고, 5, 6회분은 연체를 해서 이자만 내다가 잔금 시 한꺼번에 주택담보대출을 받아 납입하는 것입니다. 단, 연체의 경우 원래의 금리에 약 3%의 가산금리가 붙기 때문에 금리가 높은 편입니다. 

 

 잔금 : 5억 * 20% = 1억은 주택담보대출을 받아 납입 가능합니다.

 

주택담보대출은 분양가인 5억 원이 기준이 아니라 입주시점의 KB시세를 기준으로 합니다. 현재 주변 인근 시세를 볼 때 9억 정도 하므로 9억 * 40% = 3억 6천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입주시점에 시세가 더 높게 형성되어 있다면 그 이상의 대출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 아파트 청약 당첨 후, 계약금-중도금-잔금 처리 절차에 대한 상세하 내용 확인은 아래에서!

 

아파트 청약 당첨 후 계약금, 중도금, 잔금 처리 절차 안내

아파트 청약에 당첨되면 안정된 공간이 마련된다는 행복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얼른 마음을 가다듬고 자금 계획을 차질 없이 세워야 진짜 내 집이 됩니다. 계약금, 중도금, 잔금 처리

britcg01.tistory.com

 

 

세종자이더시티 분양가 및 자금 마련 계획에 대해 언제 얼마가 필요한지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예시대로라면 계약금 1억 원에 취득세와 옵션비(발코니 확장 등)의 비용이 마련 가능하다면 청약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중도금 2회분은 연체 가정 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의 입주자 모집 공고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입주자 모집 공고문 pdf 파일- 출처 : 세종자이더시티 홈페이지 ]

20210716_135921_907002.pdf
1.84MB

 

 

[모델하우스 견본주택]


/*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