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청약

인천 계양 3기 신도시 사전 청약 물량 위치와 입지 파헤치기!

인천 계양 3기 신도시가 7월 15일 사전 청약을 실시합니다. 인천 계양에서 사전 청약하는 물량의 위치는 어디이며 입지는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 계양 3기 신도시 사전청약 물량 위치 및 입지분석

 

인천 계양 3기 신도시 위치 

 

3기 신도시 사전 청약 가운데 1차로 진행되는 인천 계양 지구는 인천광역시 계양구 귤현동, 박촌동, 동양동, 병방동, 상야동 일대 위치에 약 100만 평의 규모로 조성되는 대규모 신도시입니다.

 

위로는 김포공항역 일대의 마곡지구 등이 있으며 아래로는 부천 대장지구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인천 계양 3기 신도시 사전청약 물량 및 입지 분석

 

이번에 사전청약으로 선정된 위치는 박촌역 인근의 A2, A3블록으로 1,050세대입니다. 이 가운데 신혼부부 및 한부모 가정만 지원할 수 있는 신혼희망타운 물량이 341세대를 제외하면 709세대 내에서 일반공급 및 특별공급이 이루어 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인천 계양 1차 사전청약 물량

 

인천 계양 3기 신도시 사전 청약 물량의 위치는 박촌역에 아주 가까운 초역세권은 아니지만 도보로 이용이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10분 이내 예상) 기존에 있는 도심 기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보면 A3블럭 아래 하늘색 부분이 학교용지가 예정지이기 때문에,  초등학교 등이 아파트 바로 근처에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천 계양 3기 신도시 사전청약 물량 위치 및 교통망

 

위의 교통을 나타낸 이미지를 보시면 초록색 선이 S-BRT입니다. S-BRT는 "김포공항역-계양지구-대장지구-부천 종합운동장"을 연결하는 노선입니다. 추후 완공되면 아래로는 부천 종합운동장에서 7호선, GTX-B노선으로 환승할 수 있고, 위로는 김포공항역으로 와서 5호선, 9호선, 공항철도로도 환승할 수 있습니다. 

 

 

 

관건은 이러한 교통망이 얼마나 빠르게 구축되느냐 인데 현재는 S-BRT 노선의 예비타당성 조사 단계를 통과한 단계입니다. 따라서 구축되는데도 시간이 걸리겠지만 완공이 되더라도 서울 등의 지역으로 출퇴근을 할 때 환승을 피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 외 여의도 공원의 4배에 달하는 면적이 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이며, 100% 수용 가능한 국공립 어린이집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특히, 판교의 1.7배에 달하는 부지에 일자리를 조성하여 계양 테크노 벨리를 만들겠다고 하니 계획대로라면 직주근접의 로망이 실현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인천계양 3기 신도시 사전 청약 물량의 위치 및 입지분석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외 근처의 12월 사전청약 예정인 부천대장 신도시의 위치와 분양가 등도 함께 알아보셔서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부천 대장 3기 신도시 위치(입지분석)와 사전청약 분양가 알아보기!

부천 대장 신도시는 약 2천 세대 물량이 2021년 12월에 1차 사전 청약할 예정입니다. 부천 대장 신도시의 위치, 교통을 포함한 입지분석 그리고 예상 분양가까지 미리 살펴보실 수 있도록 준비해

britcg01.tistory.com

 


/*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