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

제주도 산굼부리 근처 조천 맛집 상춘재를 추천합니다. (내돈내산)

제주도 산굼부리 근처 조천에 있는 상춘재라는 맛집은 한 번 가보면 누구나 추천할 만한 식당입니다. 청와대 출신 주방장님이 요리하는 곳으로 가격도 합리적이고 맛은 정말 뛰어난 건강음식이니 기회가 되면 꼭 들려보세요. 

 

 

 

썸네일

 

제주도 산굼부리 근처 맛집 상춘재 소개

위치 : 제주도 제주시 조천읍 선진길 26
주력 메뉴 : 해산물 비빔밥, 고등어구이와 전복 돌솥밥 외  
가격 : 10,000원 ~ 18,000원 정도
운영시간 : 10시 ~ 16시 (월요일 휴무)

 

위치 및 주차 : 산굼부리에서 차로 6분 정도 거리인 조천의 약간 외진 곳, 주차장 O

 

제주시 조천읍 선진길 26에 위치하는 상춘재는 산굼부리 근처에 있으며, 주차장이 있긴 한데 약간 좁은 편입니다. 하지만 외진 곳이고 옆에 작은 분교가 있는 만큼 근처에 차를 주차해도 괜찮습니다. 

 

상춘재-입구-모습사진
제주도 상춘재 입구 및 주차장 위치 표시 

 

메뉴 및 가격 : 멍게/꼬막/문어 비빔밥과 고등어구이와 전복 돌솥밥 (1만 원 ~ 1만 8천 원 정도)

 

상춘재 비빔밥은 다 비슷한 데 위에 주재료가 무엇이냐에 따라 나뉩니다. 개인적으로 문어와 꼬막 비빔밥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이들의 경우는 고등어구이 주문하면 됩니다. 이때 돌솥밥은 일반과 전복돌솥밥 중 선택하면 됩니다. 

 

상춘재-메뉴-중-비빔밥과-고등어구이-사진
돌문어 비빔밥과 고등어 구이 

 

기본 밑반찬이 굉장히 정갈하게 나오는데, 주로 멸치볶음, 두부, 간장게장, 브로콜리, 연근조림, 김치, 야채샐러드, 장아찌 등이 나옵니다. 특이한 점은 비빔밥을 싸서 먹을 수 있게 쌈채소와 쌈장이 같이 나오며, 된장국도 줬었는데 이 국이 너무 맛있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상춘재-메뉴판-가격-이미지
상춘제 음식 메뉴 

 

가격이 아주 저렴하지는 않지만 제주도에서 이 정도 퀄리티의 음식에 이 가격이면 합리적인 것 같습니다. 

 

 

 

특징 : 자극적이거나 짜지 않은 음식 / 국내산 쌀, 고춧가루, 김치 /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적당한 메뉴 구성

 

재료를 매일 아침 손질한다고 하며, 중국산 김치가 아닌 국내산 김치를 제공해 줍니다. 저염식에 앞장서는 식당으로 자극적이지 않아 어른들 모시고 가기도 좋고 아이들 먹이기도 너무 좋습니다. 그렇다고 절대 밍밍한 맛은 아닙니다. 

 

어린아이들은 고등어구이 시켜서 밑반찬과 함께 먹으면 되고, 전복돌솥밥까지 시켜서 양념장에 비벼먹으면 정말 잘 먹습니다. 아이 먹이게 그냥 건더기 없는 그냥 간장 부탁드렸었는데 친절히 갖다 주셨어요. 

 

 

대기시간(웨이팅) : 30분~1시간 이내 들어가면 빠른 편, 오래 걸리면 2시간도 대기 

 

대기시간이 너무 긴 게 단점입니다. 심지어 4시까지만 운영하는데, 오후 늦은 시간에 가면 일부 메뉴는 재료 소진으로 주문을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평일 오전 오픈시간 전에 가서 브런치처럼 드시는 것이 제일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식사하고 나서 산굼부리로 바로 가면 소화도 되고 좋았습니다. 방문 전에 미리 전화해 보세요. 

 

 

 

제주도 상춘재는 온 가족 모두 만족했던 식당이고 주변에 소개했을 때 아직까지는 다 만족해했던 맛집입니다. 조천 근처나 산굼부리 갔을 때 들려서 꼭 먹어보세요. 웨이팅이 힘들지만 기다릴만한 가치가 있는 식당입니다. 

 

만약, 한식이 아닌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브런치 맛집을 원한다면 선흘에 들려보세요. 후회하지 않을 선택입니다. 

 

▶ 제주 조천 브런치 맛집 선흘 (내돈내산)

 

 

제주 조천 브런치 맛집이자 빵 맛집인 카페 선흘! (feat. 산굼부리 근처)

제주 조천에 있는 깔끔하면서 맛있는 브런치 맛집 '선흘'을 소개해 드릴게요. 브런치 메뉴와 함께 아침에 갓 구워 나온 빵을 드시면 빵 맛집으로도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산굼부리나 비자림 가

britcg01.tistory.com

 


/*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