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

강릉 가볼만한 곳! 정동진 하슬라아트월드 미술관 & 박물관 추천. (위치, 입장료, 관람시간, 포토스팟 )

강릉 가볼 만한 곳을 찾다가 알게 된 하슬라 아트월드는 꼭 한 번 들리라고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실내 전시장도 흥미롭게 미로처럼 되어 있어서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고 실외 조각 작품들도 자연과 함께 정말 예술입니다. 하슬라아트월드의 포토스팟도 알려드릴게요. (내돈내산!)

 

 

 

강릉 정동진 하슬라아트월드의 위치, 관람시간, 입장료

위치 : 강원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441
관람시간 : 9시 ~ 18시 (연중무휴)
특징 : 조각공원 + 전시 미술관 + 피노키오 박물관 + 레스토랑 + 카페 + 체험학습실까지 갖춘 복합 문화공간

 

하슬라아트월드-전경사진
하슬라아트월드는 조각품과 설치미술 위주의 미술관이자 박물관인 복합예술공간입니다. 

 

정동진 해수욕장에서 차로 3분 거리에 있는 하슬라아트월드는 딱딱한 분위기의 미술관이 아닌 설치 미술과 조각품 위주의 미술관 겸 박물관으로 아이도 어른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또한 넓은 야외 조각공원까지 있어서 2시간 정도는 족히 즐길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전시장 위에 있는 야외 카페에서는 바다를 바라보면 음료 한잔 할 것을 추천하며, 실내에 있는 장 레스토랑 피자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하나하나 이야기해 볼게요. 

조각가 부부가 디자인한 하슬라아트월드의 '하슬라'는 고구려 시대 때 강릉을 부르던 지명이었다고 합니다. 

 

하슬라아트월드 입장료

 

 

 

성인/청소년(중고생) : 12,000원
어린이(36개월 ~ 초등생) : 11,000원

 

도슨트와 함께 관람을 원하는 경우 사전 신청해야 하며, 도슨트 관람권은 성인/청소년 16,000원, 어린이 15,000원입니다. 개인적으로 도슨트 없이 관람했는데 부착된 전시 설명을 보거나 QR코드 찍으면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충분히 괜찮았습니다. 

 

 

관람 소요시간

생각보다 전시관도 여러 곳이고 야외도 넓어서 2시간 정도는 예상해야 합니다. 야외 카페에서 바다를 바라보면 음료 한잔 하거나 혹은 내부 장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한다면 그 이상의 시간이 걸릴 수도 있겠습니다. 

 

관람 순서는 현대미술관(실내) → 피노키오 박물관 → 조각공원의 순서로 관람하면 됩니다. 

 

 

하슬라아트월드 포토스팟

날씨가 맑은 날이라면 아무데서나 대충 찍어도 SNS용으로 손색이 없지만 아래 포토스팟에서는 특히 잘 찍어서 작품 사진 남겨보세요. 

 

하슬라아트월드-포토스팟-장소-사진
하슬라아트월드 포토스팟 (출처 : 하슬라아트월드)

 

 

바다 카페 및 장 레스토랑 맛집

관람 후 언덕 위에 있는 카페에서 바다 바라보면서 차 한잔 하시면 다른 세상 와 있는 느낌이 들 겁니다. 저는 비수기 평일에 갔더니 사람이 거의 없어서 더 좋은 기억으로 남아 있네요. 

 

하슬라아트월드-바다카페-전경
하슬라아트월드 언덕위의 바다 카페 모습

운영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이고, 음료 가격은 4~6천 원 정도 하며, 팥빙수(여름)와 브레드 류의 디저트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한낮에 가면 야외라 그늘 찾기 힘들 수 있습니다. 

 

§ 카페 음료 메뉴 및 가격

 

 

하슬라아트월드에서는 장 레스트랑에서도 커피를 마시거나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크는 3~4만 원대이고, 고르곤졸라 피자 먹었었는데 2만 원 정도 했었습니다. 피자 꽤 괜찮았어서 다음엔 다른 메뉴도 먹어볼까 합니다. 

 

§ 장 레스토랑 메뉴 및 가격

 


강릉 정동진 여행에서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중에 하나였던 하슬라아트월드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위치는 물론 입장료와 관람시간 잘 확인하셔서 즐거운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강릉 에디슨박물관 소개해 드릴게요. 여기도 아이 있는 집은 가보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