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

제주신화월드 워터파크 방문 전 확인 사항! (입장료, 가격 할인, 구명조끼, 마스크, 물온도, 식당 등)

제주신화월드 워터파크 방문 전에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한 정보를 다 찾지 못해 아쉬웠었는데, 이제는 직접 다녀온 만큼 깔끔하게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입장료, 구명조끼, 물 온도, 가격 할인, 식당 메뉴/가격, 마스크 착용 여부 외에 필수 확인 사항도 첨부하겠습니다.

 

제주신화월드 워터파크 이용료, 운영시간, 마스크, 구명조끼, 수영모, 물온도, 규모, 반입제한물품, 식당 및 메뉴 가격, 썬베드 대여료 외 


가. 제주신화월드 워터파크 위치/주차/셔틀은?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304번 길 38
  • 주차 : 신화 테마파크 옆에 있는 C1, C2, C3, C4에 주차 (무료)
  • 셔틀 : 현재 셔틀은 운영하고 있지 않음

 

나. 이용료, 운영 시간, 가격 할인 방법은?

 

제주신화월드 워터파크의 이용료 및 운영 시간은 기간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표를 참고하세요. 이용할 수 있는 어트랙션 자체가 몇 개 안되고 평일에는 대기 시간이 거의 없어서 익스프레스 티켓은 필요하지 않아 보였습니다.

 

제주신화월드-워터파크-이용료-및-이용시간
제주신화월드 워터파크 운영시간 및 이용료

 

네이버에서 예매해도 제주신화월드 워터파크 홈페이지에서 예매하는 것과 이용료 차이가 없없습니다. 단,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약간의 할인은 받을 수 있습니다. 

 

  • 신한카드로 결제할 경우 20% 할인 ㅣ 최대 4인까지 적용, 현장결재만 가능 
  • 네이버에서 복합 패키지로 구매 시 할인 ㅣeg. 워터파크 + 그대 나의 뮤즈 관람권 통합권을 끊으면 약 15% 내외 할인
  • 신화 리워드 가입 시 5,000원 할인 ㅣ 'JSW Rewards' 앱 설치 후 회원 가입

 

다. 마스크 착용해야 하나요?

 

제주신화월드 워터파크의 기본 원칙은 물속에서는 미착용해도 되고 물 밖에서는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꿀팁!
여벌 마스크 넉넉히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물놀이를 하다 보면 마스크가 쉽게 젖거나 눅눅해지는데 이 경우 숨쉬기가 힘들어져서 매우 불편합니다. 워터파크용 마스크나 혹은 일반 마스크 반드시 여분 챙겨가세요. 

 

라. 구명조끼 렌탈료는 얼마인가요?

 

개당 8천 원으로 4 식구 기준으로 하면 한 명의 입장료와 비슷할 정도로 비싼 편입니다. 파도풀에서는 반드시 착용해야 하므로 대여를 할 수밖에 없으니 아이 것이라도 챙겨 갈 수 있으면 챙겨가세요. 

 

 

마. 수영모는 반드시 착용해야 하나요?

 

공식적으로는 착용해야 한다고 했었지만 실제 방문 시는 아무런 제재가 없었습니다. 혹시 몰라서 가족 모두 야구모자 챙겨갔는데 쓰다가 벗었습니다. 실제로 안 쓰고 수영하시는 분들이 더 많았습니다. 

 

 

바. 물 온도는 어떤가요?

 

처음 파도풀 들어갔을 때 깜짝 놀랄 정도로 정말 차가웠습니다. 아주 더운 날씨 아니고는 추운 거 감안하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단, 실내 유수풀의 경우 미온수로 운영되어 아이들이 이용하기 괜찮았습니다. 실내와 실외 모두 자쿠지가 있으니 추우면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 워터파크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생각보다 규모는 매우 작습니다. 캐리비언 베이나 오션월드 같은 곳 규모 생각하고 가시면 안 됩니다. 어트랙션 수도 적어서 젊은 성인들이 이용하기에는 다소 시시할 수 있습니다. 

 

 

자. 반입 제한 물품이 있나요?

 

영유아용 이유식, 물, 씨 없는 과일은 반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튜브의 경우 100cm 이하만 가능합니다. 그 외 음식물, 주류, 돗자리, 오리발, 대형 튜브 및 물총,  스노클링 장비 등은 반입 금지 품목입니다. 

 

 

차. 워터파크 내 음식점은 어떤가요?

워터파크 내 식당을 2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야외풀에서 2층 계단으로 올라가면 햄버거류 파는 곳과 실내에 라면 및 김밥류를 판매합니다. 맛없단 얘기가 있어서 걱정을 했는데 그럭저럭 먹을 만은 했습니다. 다만, 가격이 꽤나 비쌉니다. 

 

기타 매대에서는 음료를 제외한 핫도그나 츄러스 등의  간편 음식은 코로나로 인해 판매하지 않아서 식당을 이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제주신화월드 워터파크 내 식당의 자세한 메뉴 확인

 

제주신화월드 워터파크 내 식당 메뉴 구성 및 가격 안내.

제주신화월드 워터파크 내 식당의 메뉴 구성 및 음식 가격 등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제한적으로 운영되는 만큼 꼭 미리 확인해 가시기 바랍니다.  제주 신화월드 워터파

britcg01.tistory.com

 

카. 썬배드 대여료는?

 

실내나 실외에 있는 선베드는 1인용 기준 3만 원입니다. 단, 성수기인 7월 16일 ~ 8/29일은 35,000원입니다. 커플 선베드는 2명이 누울 수 있는 좀 더 안락한 베드인데 기본 8만 원이며 성수기에는 9만 원입니다. 

 

그 외 실외에 있는 카바나의 경우 기본 20만 원이며, 성수기 기준 30만 원입니다. 

 

자리를 지정하면 옮길 수 없다고 했으나 사실 옮겨도 모를 것 같았습니다. 딱히 체크하지 않더라고요. 그리고 워터파크 나갈 때 자리 표시하는 티켓을 반납하면 기념품으로 캐릭터 인형을 주니까 참고하세요.

 

제주신화월드 워터파크 방문 전 필수 확인 사항

 

 

가. 수건 반드시 챙겨가세요.

 

썬베드용 큰 타월은 물론 샤워 후 물기를 닦을 수건조차도 코로나를 이유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준비 안 해가시면 신화월드 워터파크 내 샵에서 비싼 가격에 구매해야 합니다. 

 

 

나.  수영복 대여가 안됩니다. 

 

실수로 수영복 놓고 가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역시나 코로나 때문에 위생 상 대여를 안 하므로, 워터파크 내 샵에서 정말 고가로 구매해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 샤워실에 바디워시와 샴푸 그리고 비닐봉지는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탈수기가 없고, 린스, 비누, 빗 등은 제공하지 않으니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드라이기로 머리를 말릴 수는 있습니다. 

 

 

라. 사물함 키(key) 팔찌에 코인을 충전 시, 가급적 실물 카드로 결제하세요. 

 

핸드폰의 삼성 페이 등으로 결재했는데 만약 놀다가 배터리가 완전히 꺼졌거나 너무 조금 남은 경우, 당일 환불을 받지 못하거나 다른 곳에 가서 충전 후 다시 와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마. 실외의 래피드 유수풀 운영 여부 확인하고 가세요. 

 

너무 아쉬웠던 점이 실외의 래피드 유수풀을 운영하지 않고 있었다는 점입니다. 실내 유수풀의 경우 유속이 나름 빠른 편이라서 괜찮았지만 워낙 코스가 짧아서 아쉬웠습니다. 

 

 

[ 결론 ]

 

제주신화월드 워터파크는 신화관 숙소에 숙박해서 무료로 제공받아 이용하기에는 너무 좋은 곳이지만 피크타임(성수기) 가격을 내고 별도 이용하기에는 아쉬운 면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성수기 입장료에 선베드와 구명조끼 대여 그리고 비싼 식사비까지 감당하기에는 규모가 너무 작고 초등 고학년 이상은 다소 시시하게 느껴질 수 있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그나마 저는 비성수기 가격에 이용해서 다행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여느 워터파크와 달리 평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붐비지 않았고 어트랙션 대기줄도 거의 없어서 편하게 놀 수 있었으며 직원들이 친절한 점은 좋았습니다. 

 

제주신화월드-워터파크-가이드맵.pdf
2.21MB

( 출처 : 제주신화월드 워터파크 홈페이지 )

 

 

▶ 중문 근처 흑돼지 최애 맛집 추천! (제주신화월드에서 차로 18분 거리/내돈내산)

 

제주 서귀포 중문 근처의 '돼지 삼형제' 흑돼지 맛집 을 현지인 추천으로 다녀온 후기!

제주도에서 여러 흑돼지 고깃집을 다녀봤지만, 중문의 '돼지 삼형제'에서 먹어 본 목살과 오겹살은 인생 맛집이라고 할 만큼 만족스러웠습니다. 현지인 맛집 추천받고 갔더니 다르긴 다르더라

britcg01.tistory.com

 

지금까지 제주신화월드 워터파크에 관해 상세히 알려드렸습니다.  방문 전에 이용료 할인, 주차, 운영시간, 마스크, 구명조끼, 수영모, 물 온도, 워터파크 규모, 반입 제한 물품, 식당 메뉴/가격, 썬베드 대여료 그리고 방문 전 필수 확인 사항까지 확인하셔서 더 즐거운 시간 되길 바라겠습니다. 

 

제주신화월드 가는법 : 셔틀버스, 택시와 신화관, 랜딩관, 서머셋, 메리어트 호텔 주차장 팁 소개

 

제주신화월드 가는법 : 셔틀버스, 택시와 신화관, 랜딩관, 서머셋, 메리어트 호텔 주차장 팁 소

제주신화월드 방문 계획이신 분들 셔틀 버스 운영 여부 및 랜딩관, 신화관, 메리어트 호텔, 서머셋에 따른 주차장 위치 및 관련 주차 팁을 미리 파악하고 가시면 훨씬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

britcg01.tistory.com

제주도 산굼부리 입장료, 소요시간, 위치 그리고 근처 맛집까지 총 정리!

 

제주도 산굼부리 입장료, 소요시간, 위치 그리고 근처 맛집까지 총 정리!

제주도 가면 꼭 가보라고 추천하는 장소가 산굼부리입니다. 개인적으로 3번이나 가봐서 자신 있게 위치, 입장료, 소요시간 그리고 방문 팁 등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그리고 바로 근처에 있는

britcg01.tistory.com

제주 해비치 리조트 이용 후기와 호텔과의 차이 (수영장, 근처 맛집 포함)

 

제주 해비치 리조트 이용 후기와 호텔과의 차이 (수영장, 근처 맛집 포함)

제주 해비치 리조트는 이국적인 휴양지 느낌이 나는 곳으로, 리조트 수영장뿐만 아니라 호텔 수영장까지 이용할 수 있어서 부대시설만 이용해도 하루 충분히 힐링할 수 있는 숙소였습니다. (내

britcg01.tistory.com

 


/*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