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종이달 드라마 결말 비교 : 실화 vs 원작 vs 드라마

종이달 드라마와 원작은 일본의 횡령 실화 사건이 모티브가 된 것은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 사건과 종이달 드라마 내용과는 꽤나 차이가 있습니다. 임가든에 해당하는 내용도 그렇고요. 재미 삼아 끝까지 읽어보세요. 

 

[참고] 월화드라마 종이달 원작 줄거리는 여기서 확인! (결말 포함) 

 

종이달 결말 스포 (원작 줄거리 + 결말, 임가든 정체)

화제인 드라마 종이달은 가쿠다 미쓰요의 일본 소설 '종이달'이 원작입니다. 드라마의 결말과 소설 원작의 줄거리가 어느 정도 일치할지는 지켜봐야겠지만, 일단 종이달 원작 줄거리를 이야기

britcg01.tistory.com

 

종이달 월화드라마 결말 비교

종이달 드라마와 원작의 모티브가 된 실화는 1973년 시가 은행에서 일어난 횡령 사건입니다. 36살의 아키코가 10살 어린 26살 연하남에 빠져 약 90억원을 횡령한 사건이지요. 

 

종이달 드라마/원작과 실제 사건의 연하남(윤민재 역) 차이점  

 

종이달 원작과 드라마에서는 연하남인 유민재가 영화감독을 지망하는 대학생으로 나오지만 실제 일본 연하남 야마가토는 택시기사고 키고 160cm 정도였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이 실제 인물인데 사랑에 빠질 정도인지는 아무리 봐도 모르겠네요. 

 

종이달-드라마-남여-주인공-실제사진
종이달 드라마 실제 사건에서의 두 남녀 모습

 

 

둘이 처음 알게 된 곳은 야마가토의 택시 안이라고 합니다. 당시에 아키코는 남자친구가 있었고 헤어졌다고 해요. 그래서 택시안에서 눈물을 흘리고 있는데 이를 본 야마가토가 부드럽고 따뜻한 말투와 표정으로 괜찮냐고 물어본 것이 계기가 되어 사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일본 실화)

 

야마가토는 이후로도 아키코에게 드라마 속 윤민재처럼 따뜻한 말과 칭찬으로 사랑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는 연기였고 실제 야마가토는 가수를 지망하다 실패한 후 도박에 빠졌고 돈을 벌기 위해 택시 기사를 하는 중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자는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었고 마침내 결혼하자고 이야기를 꺼냈지만, 남자는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며 차일피일 미룹니다. 결혼할 생각이 없었던 거죠. 이에 아키코는 돈이 없어서 미안해서 그런가 보다 하고 야마가토가 돈을 모을 수 있도록 생활비와 중고차 등을 지원해 주기 시작합니다. 

 

드라마-종이달-여주인공-실제-모습
드라마 종이달 실제 여주인공 모습

 

 

하지만 일본 실제 사건에서는 드라나마 원작과 달리 그 돈을 도박에 사용했고, 시간이 흐를수록 돈이 생기면 갚을테니 빌려달라고 대놓고 요구했다고 합니다. 아키코는 도박에 쓸걸 알면서도 이를 지원해 주게 되면서 빚이 쌓여가고 이를 위해 횡령하기 시작한 것이 90억 원까지 가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일본 실제 사건에서는 드라마와 달리 연하남이 은행돈을 횡령하자고 먼저 요구했다고 하네요. 추후 일본 기사에서 보면 아키코는 야마가토가 도박에서 벌어올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고 들키기 전에 횡령금액을 원상복구 하려고 했다 합니다. 

 

 

임가든 역할이 실제 사건에서는 어땠나?

 

종이달 원작 소설에서는 윤민재가 이화 몰래 자기 또래인 20대와 바람을 핍니다. 그 상대는 같은 대학 동아리에 있던 임가든이 맡은 배역으로 나옵니다. 

 

 

실제 사건에서도 야마가토가 바람을 피웠는데 그 대상은 웨이트리스였다고 합니다. 심지어 동거까지 했고 결혼까지 해서 아이도 있었다는 차이점이 있네요. 그리고 또하나의 차이점은 범죄가 발각되어 잡힐 때까지 아키코는 야마가토가 딴살림 차린 것을 전혀 몰랐다고 합니다. 

 

종이달 원작과 달리 실제는 어떻게 발각되었나?

아키코는 범죄가 발각되는 것이 두려워 결근없이 야근도 수시로 하고 주말에도 출근을 했다고 합니다. 이에 상사가 어느 날 승진을 시켜주게 되었고 그래서 전근을 가게 되면서 걸리게 되었죠. 오히려 열심히 일한게 독이 되었네요.

 

전근을 앞두고 아키코는 야마가토에게 같이 죽자고 했고 그렇게 둘은 약속했지만 야마가토의 마음이 변합니다. 죽기 싫다고 하죠. 그리고 이후 범죄가 발각되자 아키코가 남자의 집에 숨으려 하지만 이마저도 거절했다고 해요.

 

그래서 아키코는 남은 횡령금을 들고 도주한 뒤 성형으로 얼굴을 바꿔버립니다. 그래서 한 동안 잡을 수가 없었는데 경찰이 야마가토에게 아키코가 잡혀야 너의 형량이 줄어들 수 있다며 회유했고 그래서 야마가토는 아키코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넘겨 아키코는 결국 잡히게 됩니다. 

 

 

종이달 드라마/원작 실제 사건 판결 결과는?

일본 실화 사건에서 법원은 실제 주요 범죄자는 야마가토라고 판단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돈을 훔친 아키코는 8년형을 선고하고 야마가토는 10년 징역을 선고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마지막까지 쓰레기였던 야마가토는 자신은 돈을 요구한 적도 없고 횡령하라고 한 적도 없다고 변명합니다. 그럼에도 법원은 여러 가지 근거로 아키코는 범죄의 실행자이고 주범은 야마가토로 판단했습니다. 

 

그렇게 10년을 살고 나온 야마가토는 아내에게도 이혼당했고 또 다시 도박을 하고 절도를 저질러 다시 감옥에 갇혔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키코는 감옥에서 반성하며 모범수로 생활해 5년 만에 가석방되었다고 합니다.  

 

 


 웹드라마 종이달은 몇 부작일까요? 바로 10부작 드라마입니다. 웹드라마인 종이달은 Genie tV와 티빙(Tving)에서 월, 화 오후 10시가 방영시간입니다. 현재 8회까지 방영되었네요. 드라마 속에서는 어떤 결말이 비교해 가며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원작의 줄거리와 결말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에서 확인해 보세요. 

 

 

 

종이달 결말 스포 (원작 줄거리 + 결말, 임가든 정체)

화제인 드라마 종이달은 가쿠다 미쓰요의 일본 소설 '종이달'이 원작입니다. 드라마의 결말과 소설 원작의 줄거리가 어느 정도 일치할지는 지켜봐야겠지만, 일단 종이달 원작 줄거리를 이야기

britcg01.tistory.com

 

 

 

 


/*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