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체조 여서정 선수 동메달!! 프로필(나이, 키, 랭킹, 기술 등)과 경기 일정 (feat. 아버지 여홍철)

체조 여서정 선수가 아버지 여홍철의 뒤를 이어 도쿄올림픽 도마 종목 결선에서 동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여서정 선수의 프로필(키, 랭킹, 나이, 기술, 경기일정 등)과 아버지 여홍철의 이야기도 함께 담아보겠습니다.

 

여서정 선수 프로필과 그녀의 아버지

@ 나이 : 만 19세 (2002년 2월 20일)

@ 학력 : 경기체육고등학교

@ 키(신장) : 150cm / 몸무게 46kg

@ 소속 : 수원시청

@ 주종목 : 도마

@ 세계랭킹 도마 12위 

 

여서정 선수 본인의 기술인 고난도의 여서정 기술을 완벽히 성공하면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2차 시기에서 뒤로 살짝 착지가 밀리면서 금/은메달을 놓친게 아쉽긴 하지만 올림픽에서 체조 첫 메달 획득을 한 여서정 선수 축하합니다!

 

 

올림픽 체조 은메달 리스트 여홍철 선수를 기억하시나요? 여서정 선수의 아버지가 바로 여홍철 선수이고 현재는 경희대학교 교수로 재직중이라고 합니다.

 

 

여홍철 선수가 애틀란타 올림픽 도마 결선에서 은메달을 차지했었는데, 그 뒤 25년 만에 여홍철 선수의 딸 여서정 선수가 도마 부분 예선 5위로 결선에 진출하게 된 것입니다. 부전 여전입니다.  

 

 

여서정 선수의 어머니 또한 국가대표팀 코치였으며, 여서정 선수는 그런 엄마 따라 태릉선수촌에 종종 방문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9살에 본격적으로 체조를 시작하게 됩니다. 

 

 

여서정 선수의 나이는 2002년 생으로 만 19세이며 키는 작지만 어려서 부터 경기를 즐기면서 해올 정도로 야무졌다고 합니다. 특히, 2019년 제주 국제 체조 대회에서 도마를 앞으로 짚은 뒤 공중에서 두 바퀴 비트는 신기술을 공식 경기에서 성공시킵니다.

 

이 기술은 여자 도마 세계 최고난이도급 기술로 기술명칭이 여서정 선수의 이름은 딴 '여서정 기술'이라고 하네요. 아버지 여홍철도 '여 2'라는 본인의 기술이 등재되어 있는데 이로서 아버지와 딸 모두 기술을 국제 체조연맹에 등재하게 됩니다. 

 

 

여홍철 선수는 체조 해설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데, 특히 여서정 선수가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해서 시상대에 오르는 모습을 직접 중계하기도 했습니다. 금메달이 확정되자 울먹이던 여홍철 선수와 여서정 선수 엄마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2020도쿄올림픽 체조 경기 결승에서도 딸의 경기를 중계하는 여홍철 전 선수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도쿄올림픽 예선에서도 1차 시기 15점, 2차 시기 14.6점의 높은 점수를 받으며 결선행을 확정한 만큼 메달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과거 여서정 선수는 아버지와 세바퀴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여홍철 선수가 거짓말 탐지기에 손을 얹고 MC들이 질문을 하는 거였는데, 이때 서정양이 '제가 만약 체조를 그만두면 후회하겠냐?'라고 아빠에게 질문합니다.  

 

 

아버지 여홍철은 단호하게 후회하지 않는다고 했고 그 동한 체조가 너무 힘들었던 서정양은 그만두고 싶다는 말을 부모님에게만 하지 못했었는데, 아빠의 괜찮다는 대답에 울먹이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참 어려서부터 얼마나 노력했을지가 느껴집니다. (글 맨 아래 세바퀴 영상 첨부)

 

 

이제 긴 시간을 지나 올림픽 결승을 앞두고 있는 여서정 선수의 결승전 경기 일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여서정 선수 경기일정

여서정 선수의 도마 결승전 경기 일정은 8월 1일(일) 17시입니다. (종료-동메달 획득)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국가대표 경기 일정(8강진출!!) :: 예선, 8강, 준결승, 결승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국가대표 경기 일정(8강진출!!) :: 예선, 8강, 준결승, 결승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팀이 일본과의 예선 경기에서 극적으로 승리를 거두며 일본을 꺽었습니다. 이로써 8강 진출이 확정되었고 일본은 예선 탈락입니다. 이후 치러질 8강, 준결승, 결승 경기 일

britcg01.tistory.com

도쿄올림픽 야구 :: 미국과의 예선 후 경기 방식과 경기 일정은?

 

도쿄올림픽 야구 :: 미국과의 예선 후 경기 방식과 경기 일정은?

도쿄올림픽에서의 야구 경기 방식은 좀 독특해서 오프닝 라운드(예선)에서 꼴등을 했어도 패자부활전을 통해 결승에 진출할 수 있고, 1위를 했어도 결승전까지 못 갈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경

britcg01.tistory.com

도쿄올림픽 남자/여자 골프 :: 경기 방식과 경기 일정 안내 (1, 2, 3, 4 라운드)

 

도쿄올림픽 남자/여자 골프 :: 경기 방식과 경기 일정 안내 (1, 2, 3, 4 라운드)

도쿄올림픽 남자/여자 골프 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모든 선수가 총 4라운드 경기를 하면서 금메달을 가리게 되는데요, 정확한 경기 방식과 대한민국 선수들 경기 일정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남

britcg01.tistory.com

@ 여서정 선수 세바퀴 출연 영상

 

 

 

 

 

 

 

 

 

 

 

 

 

 

 


/*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