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보조금 24 -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 확인/신청 방법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보조금, 혜택, 서비스 등이 매우 많음에도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제 '보조금 24' 서비스를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 확인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럼, 보조금 24 가입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소개할께요. 

 

 

1. 보조금24 서비스 개요

 

  • 정의 : 자신과 나의 아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을 한 번에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
  • 시행 시기 : 2021년 4월 28일부터
  • 대상자 : 전 국민 (기초수급자, 노인, 장애인, 임산부 및 영유아 등)
  • 내용 : 의료지원·일자리·돌봄 등 서비스 84개, 이용권 27개, 현물지원 23개 등

 

 

2. 나의 보조금 확인 방법

 

  •  '보조금 24' 사이트에 접속
  • 사이트 우측 상단에서 '회원가입'을 클릭 후 정보 입력
  • MY GOV > 회원정보 > 인증 등록/관리로 이동
  • 공인 인증서를 등록한 후 나의 혜택 내용을 확인

 

 

 

국가보조금 맞춤형서비스(보조금24)

보조금24에서 만나는 나만의 혜택

www.gov.kr

 

※ 모바일 이용 가능 :  구글 스토어에서 '정부 24' 앱 설치 후, 로그인만 하면 됨

 

※ 오프라인으로 보조금 확인 가능 :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직접 신청

 

 

 

3. 정부 혜택 신청 방법

  • 로그인 후 나의 혜택 확인
  • '신청하세요' 클릭 : 바로 신청할 수 있는 혜택의 상세 안내
  • '확인해보세요' 클릭 : 대상이 될 수 이도 있는 혜택 상세 안내
  • '받고 있어요' 클릭 : 받고 있는 혜택 안내 

보조금24-본인-혜택-확인-화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정말 많은 정부 보조금 및 혜택들이 있습니다. 본인 것뿐만 아니라 내 아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 및 혜택도 확인 가능하니, '보조금 24'에서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주석*/